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자신운서 바램생 28세 여자, 멘토링코스 3개월만에 신일프레입니다 영업직에 최종통과!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8. 03:31

    >


    한때는 아과인 은서시험을 준비했다가 생각보다 입사장벽이 높아 좌절했고 얼마전 취업기회를 얻은 여자취준생!


    >


    내가 조금 많아 취업에 불리 하지 않을까 불안했지만 멘토링 코스 개시 3개월 만에 몰딩 업계 국내 한개 정도를 달리는 신하와 프레이이다 영업지원팀에 당당히 최종통과했습니다^


    취업의 신총평


    여자 28세, 지방 거점 국립대/단위 3.5/토익 775점/공 큰 기업의 사무의 아르바이트 6개월/아나운서 시험 준비 2년


    졸업 후 아나운서 시험 준비. 하지만 그 녀석이 나쁘지 않아서 높은 벽에 좌절하고 포기할 수 밖에 없었대요.앞으로 대책없이 높은 스펙을 만들기 위해 인 서울 편입을 준비했으나 그마저도 여의치 않아 외톨이로 좌절하고 취업신문을 두드린 구직자. 잡 콘서트에 참여하면서 멘토링 코스를 물었는데 오기 전부터 꼬박꼬박 취업의 신아프리카 방송을 보며 자기소개서를 준비하는 등 취업하려는 열정이 대단해서 정말 대견하다고 생각했습니다.다행히 멘토링 코스 개시 첫 7첫 만에 한 중견 기업 서류에 통과했지만 첫 면접에서 탈락하고 조금 정신, 그러나 첫번째:첫 감정 관리를 집중적으로 받아 2개월 만에 허가하려고 결의, 취업에 대한 의지를 불태우고 결국 3개월 만에 신 촙 렙니다 영업 지우오은직 최종 허가!


    학교를 졸업하고 아나운서가 되고 싶어서 학원에 등록했어요. 2년간 욜도욱 준비했으나 의견보다 너무 어렵습니다. 너무 높은 스펙들과 경쟁해야 하는 현실이 가로막혀 정예기 결국 학원을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민이강을 다시 생각하고 다른 분야에 도전하기 위해 인서울대학교 편입을 준비했습니다. 아무래도 높은 학벌이 취업에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의견이 있었거든요.  하지만 그마저도 높은 경쟁률에 좌절하자 무계획적인 인터넷을 뒤지며 공기업인 업무에 도전하려고 토익과 컴퓨터 활동을 준비했습니다. 단순히겉으로만무엇을하고있는지를파악했고,그러기위해서는여러가지자격이필요하다는의견이있었습니다.4월 초, 몹시 불안한 마음에 새벽에 잠을 못 자았지만 인터넷에서 우연히 취업의 신 블로그를 보게 되었습니다.자소서 쓰는 법부터 박 대표의 이력까지 모두 읽고 취업의 신이라면 제대로 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사장님이 직접 경험하면서 쌓아온 전략이라 신뢰감이 생겼고 취업에 불리한 조건을 가진 제게 멘토링 코스 교육은 딱 맞는 과정이었습니다.그래서 잡콘서트에 취업기초상담까지 받고 상담 내일 바로 멘토링 코스를 신청하게 되었어요!


    >


    자기소개서는 우선 사소한 경험이라도 전체적으로 녹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거소음에는 작성하려고 했더니 가무막연하고 기억이 본인이 아니라서 힘들었지만, 명확하게 쓰려고 노력해 보는 것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건NCS자기소개서를준비할때도마찬가지!멘토링코스를들으면서대표님과코치에게자신의역량을잘보여주고무엇보다진지하게작성하는것이무엇인지알아봤습니다. 진정성에 있어서는 굉장히 직설적이고 자백받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멘토링을 시작한지 3주일도 안 되고 지원한 회사에서 면접 연락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통과되지 않았습니다.처음에는 화도 본 인고데 금모 분했지만 이제 와서 소견하면 덱무 없는 1 하게 준비한 것 같아요 임대표님과 코치님께서 짧은 기간에 최선을 다해서 알려주시셨는데 어떻게 될지... 하는 소견뿐이었습니다.앞으로 다시 마음을 다잡고 준비할 때는 정스토리에서 배운 대로 실천하려고 최대한 노력했습니다! 족집게 면접 질문을 완벽하게 자기 것으로 만들기 위해 습관화하고 항상 웃는 풍속을 들으라는 대표님의 스토리를 쓰듯 실제 면접에서도 압박 질문이 들어왔음에도 불구하고 당황하지 않고 웃으면서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었습니다.사장님이랑 코치가 아니였다면 면접도 정스토리 많이 진행되었을거라 생각합니다.


    >


    취업 컨설팅 과정에 이런 얘기가 담길 줄은 꿈에도 몰랐다.상식적으로 아는 취업준비과정이라고 하면 이자무 소재가 신선하고 파격적이었거든요! 준비과정은 사실 너무 어렵습니다. 하지만 어렵게 성북동의 보물을 완성해 보니 오히려 저를 잘 알게 된 계기가 되었고, 저의 열정을 작은 기업에 어필하게 되어 너무 기뻤습니다.면접을 많이 무서워했는데 오히려 실제 면접에서 늘 그랬던 것처럼 뻔뻔스러울 정도로 당당해지게 해준 존재가 성북동의 보물입니다.소견하면 할수록 신기하다고 생각해요.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을 잘하는지 알 수 있고 직무를 판정하고 직업을 정하는 것이 정의 내용이 중요하다고 느낀 구직활동 기간이었습니다 치열하게 감정하고 스스로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지 않으면 그만큼 취업은 힘들 것 같습니다.이번에 취업준비를 해서 저도 몰랐던 저에 대해 정이 많이 들었고 취업의욕만 주지 않았더라면 아마 요즘 방향도 없이 그렇게 아픈 시행착오를 겪으며 살고 있었을지도 모르겠네요...처음에는 힘들고 외롭지만 그 과정을 통해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더불어 사는 방법을 배웠을 것입니다.이렇게인격에대해서깊이성찰할수도있었습니다. 기업도 함께 1할의 사람을 뽑을 때 스펙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사람의 됨됨이를 중시하고 있는 것은 기본이면서도 잘 모르는 부분입니다.



    사회적 지위 견해를 하지 말고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이면서 하고 싶은 일을 꼭 찾으세요. 그러니까 아늑한 소음부터 완벽하지 않다는 것과 생각처럼 잘 되지 않는다는 것에 댁에 실망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힘든 시간을 보내고 나면 주위를 둘러보고 주어진 것에 감사하는 마음이 들어요. 댁이 부족한 점이 많더라도 스스로를 잘 싸우세요.  서류면접에서 마스크를 떨어트릴 때 심정이 매우 떨리지만, 어떤 자신이 겪는 일이니 괜찮다는 말을 전하고 싶고, 약 오랜만에 파이팅 하세요! 그러니까, 여기 올 때까지 정성껏 도와주신 박 대표와 코치님들, 정예기 감사합니다.


    >


    어디서 취업준비를 해야할지 모르겠다면?취직의 멘토를 만자의 신고 싶을 때 한가지 00%취업 보장형 프로그램 ★ 취업의 신 하나:하나의 멘토링 코스 ★ http://cafe.naver.com/ledsilk/하나에 3288



    댓글

Designed by Tistory.